흑지실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한약 댓글 0건 조회 1,434회 작성일 20-09-11 11:04본문
안녕하세요, 바른한약입니다.
강심작용과 혈압강하작용을 내는 성분을 가진 正品 흑지실을 정식통관하여 어렵게 구해왔습니다. 현재 흑지실은 대한약전에 수록되지 않아서 정식수입이 불가했지만, 식품품목으로 최초로 허가받아 정식수입에 성공하였습니다.
흑지실(산등, 酸橙)의 과실에만 강심작용을 하는 synephrine 과 M-methyltyramine과 혈압강하작용을 하는 nobiletin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바른한약의 흑지실을 사용함으로써 우울증 및 심장질환 증상에 보다 우수한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너무 작은 크기의 덜 익은 애지실은 플라보이드 배당체의 일부 성분이 없거나 약하며, 성숙되고 다 큰 지실, 또는 과숙한 지각 역시 일부 성분이 소실됩니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 익은 동전 100원~ 500원 정도 중간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흑지실이 과숙된 약재인 지각(枳殼)의 경우, 크기가 커지고 익어감에 따라 약성분이 점점 소실되어 그 작용이 비교적 완만하게 됩니다. 즉 지실에 비하여 그 효과가 적어집니다.
우리나라 대한약전(KHP)에는 탱자가, 중국약전 (CP)에서는 산등(酸橙) 또는 첨등(甛橙)이, 일본약전(JP)에서는 산등과 하귤이 지실로 수록되어 있다. 이는 지역에 자생하는 천연물을 우선으로 약전에 수록하기 때문이다.
*흑지실 : 산등(酸橙) Poncirus aurantum L.의 덜익은 열매를 반으로 자른 것.
*Synephrine : 강심작용. 교감신경계를 흥분시켜 기관지를 확장하고, 위장 평활근 경련은 억제하고 심장의 운동능을 강화한다.
[KhP] 탱자나무 Poncirus trifoliata Rafinesque (운향과 Rutaceae)의 익지 않은 열매이다.
[ChP] 산등(酸橙) Poncirus aurantum L. 및 재배변종 또는 첨등(甛橙) Poncirus sinensis Osbeck의 어린 열매를 말린 것.
[JP] Poncirus aurantum Linne var. daidai Makino, Poncirus aurantum Linne 또는 Poncirus natsudaidai Hayata (Rutaceae)의 덜 익은 열매를 그대로 또는 그것을 반으로 가로로 자른 것이다.
*지각(枳殼)은 중국산 지실은 광귤(산등, 酸橙) Poncirus aurantum L. 과 하귤 Poncirus natsudaidai Hayata의 덜 익은 열매이다. 보통 반으로 자른 반구형의 3~5cm 크기로 지실보다 크다. 탱자나 향원은 위품이므로 지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KhP]폰시린 (C28H34O14) 2.0% 이상 및 나린진 (C27H32O14) 0.7% 이상.
[CP] Synephrine (C9H13O2) 0.3%
구매는 아래 링크를 부탁드립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